Media

일생활균형 및 일하는 방식 혁신을 위한 국회포럼, 7일 라운드테이블 진행(국민일보, 2019-11-04)

안선영 소장
2022-07-13
조회수 630

‘일생활균형 및 일하는 방식 혁신을 위한 국회포럼’(이하, 국회포럼)은 11월 7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 ‘비정형 노동자의 일하는 방식 동향과 일생활균형 지원과제’를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을 주최한다.

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 · 정춘숙 의원, 바른미래당 이찬열 의원이 대표의원으로 본 국회포럼을 이끌고 (재)일생활균형재단 및 WLB연구소가 주관한다.

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제3회 일생활균형 주간(Korean WLB week)을 기념하는 릴레이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되며, 다음 행사는 11월 16일 부산에서 슬기로운 워킹맘생활 ‘마미콘’, 워킹맘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.

본 국회포럼은 국회의원 37명 외 NPO, 학계, 공공기관, 그리고 산업계 인사들로 구성되어 2018년 발족되었다. 포럼활동을 통해 일생활균형 아젠다를 조기 확산시킴과 동시에, 삶의 변화에 발맞춘 법안을 생산할 계획이다. ▲기업들의 일터의 혁신(workplace innovation) ▲일하는 방식의 혁신(Workstyle innovation) ▲포용적인 기업문화(Inclusive culture)확산을 통해 다각도로 변화하는 산업환경, 정치환경, 사회환경 변화에 필요한 정책환경을 논의하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.


뉴스 바로가기